새해 관심 가질만한 미국주식 20선
21.02/11 목록보기
한국은 설 연휴 명절이 시작됐습니다만, 미국 주식시장은 이번 주에도 열리기 때문에 이 기간 미국 주식 투자를 시작해볼까 고민해 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주식 투자의 출발은 원금을 안전하게 지키며 수익을 올리는 데 있습니다. 이를 위해 투자자는 경쟁력을 갖춘 기업에 투자해야 합니다. 사업 경쟁력이 높은 기업은 매년 수익을 늘려갈 뿐 아니라, 불황이 닥쳐도 수익을 크게 훼손하지 않고 수익을 지켜나갈 수 있는 힘을 갖고 있습니다.

워런 버핏은 이런 기업을 경제적해자(Economic Moat)를 갖춘 기업이라고 말합니다. 결국은 경제적해자가 투자자의 원금의 안전성을 지켜주는 안전마진인 셈입니다.

이에 초이스스탁US(www.choicestock.co.kr)는 사업독점력이 높고, 올해 성장성이 높은 미국주식 20개를 골랐습니다. 사업독점력은 기업이 장기간 수익성을 유지할 수 있는 경쟁력이 있는지 판단해 점수를 산정합니다.

이 점수는 5점 만점으로 이번에 유망기업 20개를 뽑기 위해 4점 이상인 기업으로 한정했습니다. 사업독점력이 4점 이상인 기업은 미국 상장기업 5,500여개 중 상위 6%인 약 330여개 정도에 불과합니다. 까다로운 조건을 통과한만큼 장기적으로도 좋은 실적을 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올해 연간 예상 매출액이 10억 달러 이상이고 성장률도 최소 20% 이상인 기업들로 추려 올해도 고성장이 예상되는 기업으로만 골랐습니다. 

이 조건을 모두 통과한 기업 중 매출액 성장률이 가장 높은 기업은 로지텍(LOGI)입니다. 로지텍은 키보드, 마우스 등 컴퓨터 주변기기를 만들며 올해 예상 매출액은 전년대비 61% 성장한 48억 달러입니다.

[차트] 로지텍 분기 매출액, 이익 추이


2위는 홀로직(HOLX)이 차지했습니다. 이 기업은 여성 건강을 위한 진단 제품 및 의료 이미징 시스템 개발 업체입니다. 올해 예상 매출액은 57억 달러로 전년대비 51% 급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홀로직 분기 매출액, 이익 추이


그 다음으로는 엔비디아(NVDA), 넥스타미디어그룹(NXST), 프랭클린리소스(BEN), 램리서치(LRCX), 얼라인테크놀러지(ALGN), 보스턴비어(SAM), 리제네론파마슈티컬스(REGN), 비바시스템즈(VEEV) 순입니다.

아래 목록 중 새해 투자해볼 만한 기업을 찾아, 올해 성공 투자하는 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표] 새해 관심 가질만한 미국주식 20選
목록보기